1. 강변역 포장마차 7번
요즘은 만이 없어졌지만 1980~1990년대에는 서울에 많은 포장마차들이 운영을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무허가 시설들이였기에 이제는 거의 사라지고 없어졌습니다. 그중에서도 합법적으로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곳이 남아있기는 한데 바로 그곳이 강변역 포장마차 입니다. 강변역 버스환승센터 바로 앞에 있는데다가 약 10여개가 고유의 번호를 단체로 일렬로 서 있기 때문에 금방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듯한 기분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다녀가는 곳
특히 제가 자주가는 7번 강변역 포장마차는 유명 연예인들의 단골집으로 소문이 난곳입니다. 특히 가수 보아씨의 싸인도 눈에 띄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유명 유튜버들도 근래 많이 찾아오는 듯 해보였습니다.
2. 음식 퀄러티
7번 강변역 포장마차에서 만드는 음식의 수준은 매우 높습니다. 어머님과 아들이 같이 주방을 담당하는데 조리하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아주 솔솔합니다. 위생관리도 철저하게 해서 제가 다녀본 강변역 포장마차중에서 제일 깨끗합니다. 방문을 하면 무조건 시켜 먹는 우동입니다. 요즘같이 추운날씨에 우동 한그릇이면 속이 아주 든든해집니다.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양념막창구이입니다. 특이 이 안주의 키포인트는 특제소스입니다. 오랜시간 연구한 결과 끝에 나온 매콤한 비법양념이 신선한 돼지 막창과 환상의 조화를 보여줍니다. 괜히 인기 있는 강변역 포장마차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해줍니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안주중에 하나인 김치삼겹살구이입니다. 프라이팬에 구워서 주시는데 예전에 집에서 구워먹던 추억의 맛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그냥 고기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볶음 김치도 같이 나오는데 술뿐만 아니라 하얀 쌀밥이 엄청나게 생각나게 해주는 맛을 자랑합니다.
강변역 포장마차 7번의 위치는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구의공원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46-2) 으로 찾아서 입구에 간뒤에 왼쪽에 있는 버스정류장 쪽으로 가면 금방 찾을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