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포 식당 강변역 원조순대국 방문기
1. 서울 노포 식당 원조순대국
식당정보
1.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475
2. 24시간 영업
3. 전화번호 : 02-447-8219
약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역 주민들이 꾸준하게 이용을 해온 서울 노포 식당 원조순대국을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강변역 1번 출구에서 6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있으며 올림픽북단사거리 근처에 있어서 동서울터미널을 가거나 테크노마트, 아차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서울 노포 식당 원조순대국에는 테이블이 약 8개 정도 있으며 혼자서 밥을 먹는 이른바 혼밥족들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몇년전에 리뉴얼 공사를 해서 매우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2. 메뉴판 및 음식
원조순대국의 메뉴판입니다. 이곳은 메뉴가 아주 심플한 서울 노포 식당입니다. 가격은 높지 않습니다. 특히 모듬 순대가 2만 2천원인데 수육과 병천순대가 함께 나와서 술안주로 먹기에 좋습니다.
순대국을 먹는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기본 반찬들의 가짓수는 상당히 많습니다. 싱싱한 청양고추와 마늘, 쌈장이 나오는 점은 인상적인것 같습니다. 기본사이즈가 1만원인데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직접 담그는 김치와 깍두기의 맛은 정말 좋습니다. 괜히 제가 서울 노포 식당이라고 알려드리는게 아닙니다. 다 먹고나면 더달라고 하면 친절한 이모님이 바로 덜어줍니다. 너무 맛이 좋아서 아끼면 안될것 같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제가 먹은 특사이즈 순대국입니다. 처음에는 양념장이 안 들어있는 상태로 나오니까 절반 정도는 본연의 맛을 느껴보다가 나중에 반 정도 남았을때 빨간 양념장을 넣어서 얼큰하게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들기 힘든 병천 순대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서울 노포 식당을 근래 보기가 힘든데 이곳은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국물보다 고기가 더 많을 정도입니다. 어느정도 먹은 다음에 밥을 말을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전혀 술생각이 없었지만 한두숟가락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소주를 주문하게 됩니다. 혼자서 혹은 친구들과 가기에 좋은 서울 노포 식당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