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역 순대국 맛집 오래된 노포느낌이 나는 곳
1. 선릉순대국 위치
오늘은 선릉역 순대국 맛집으로 근처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선릉순대국 식당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르네상스호텔 사거리에서 가깝고 5번 출구로 올라와서 도보로 약 3분거리에 있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98길 26이며 전화번호는 02-569-1517입니다. 오전 7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운영을 합니다.
아주 오래된 건물에 노포의 느낌이 물씬나는 인테리어를 갖고 있는 선릉역 순대국 맛집은 총 2개층에서 식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1층 공간이 넓지 않기 때문에 지하 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2. 음식을 먹어본 소감
선릉역 순대국 맛집의 반찬입니다. 깍두기와 김치, 작게 썰은 양파와 쌈장입니다. 국밥을 파는 식당에서 이정도 반찬 가짓수이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특히 깍두기가 정말 맛이 좋습니다. 다른 식당의 것에 비해 다소 색깔이 빨갛지 않지만 잘 숙성이 되어서 오히려 밥을 말은 국밥에 훨씬 더 잘 어울립니다. 3번을 넘게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김치도 직접 담근 듯했습니다. 2개의 반찬만으로도 30년이 넘는 선릉역 순대국 맛집의 음식솜씨를 알수 있습니다.
머리고기를 주문했는데 순대를 좀 더 많이 달라고 해서 옆테이블과 나누었습니다. 원래는 양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 먹기전에 미리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선릉순대국은 양을 정말 푸짐하게 주니까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히 주문을 하고 나면 1층의 오픈키친에서 즉석에서 고기를 썰어주기때문에 아주 따뜻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뚝배기에 자글자글 끓여져서 나오는 순대국밥입니다. 술국에는 콩나물이 들어가지만 여기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고소하고 맑은 육수의 맛이 일품입니다. 아주 깔끔한 맛이 나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그런 스타일입니다. 고기를 좀 건저먹은 후에 밥을 말아서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아주 좋은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확실히 1991년도부터 오픈을 해서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당인데에는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