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스타필드 가볼만한 명소 정리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연결되어 있는 코엑스 스타필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몰이라는 개념이 도입되어 운영을 시작했던 곳입니다. 예전에는 그냥 코엑스Mall 이라고 했었는데 몇년전에 신세계에서 운영을 하게 되면서 단순한 쇼핑몰이였던 이곳이 볼거리가 풍부한 멀티문화공간으로 변신을 하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엑스 스타필드 명소들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별마당 도서관
코엑스 스타필드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라고 할 수 있는 곳은 단언컨데 별마당 도서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몰의 중심에 약 850평의 공간에 들어서있는 거대한 도서관입니다. 13미터 높이의 서고를 보는 순간 마치 영화 헤리포터의 촬영장소에 와있는듯한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자그만치 7만권의 책들이 이 공간에 있다고 합니다. 곳곳에 테이블이 있어서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있는 그야말로 도심지안의 편안한 문화휴식공간입니다.
메가박스
요즘은 강남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영화관이 롯데월드타워에 있는 롯데시네마이지만 2000년대 초~중반에는 코엑스 메가박스가 우리나라에서 연간 관람객수가 제일 많은 곳이였습니다. 하지만 세월앞에 장사가 없다는 말데로 노후화가 되면서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해졌는데 얼마전에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나서 새롭게 변신을 했습니다. 특히 돌비 서라운드를 제대로 감상할수 있는 특별관들을 만들어서 다른 곳들과 차별점을 둔것이 특징입니다. 로비에 거대한 전광판을 만들어서 이색적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코엑스 스타필드와 연결되는 현대백화점 또한 빼놀수 없는 명소입니다. 강남 한복판에 있어서 그런지 좋은 브랜드들은 다 입점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지하 1층에 있는 식품코너에는 맛있는 빵과 디저트 들을 살수 있습니다. 어찌나 냄새가 좋은지 배가 고플때 이곳을 그냥 지나가는 일은 거의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