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맛집

구의역 포장마차 강변7번포차 이전 오픈 소식

by 예자매아빠 2024. 9. 9.
반응형

1. 강변7번포차

위치 정보
1.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51길 9 1층
2.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2호선 구의역 1번출구에서 내려 강변역 방향으로 걸어가면 첫번째 골목으로 좌회전 합니다. 골드모텔을 보자마자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3. 영업시간 : 15시 ~ 새벽2시

약 30년 동안 정말 많은 단골 손님들을 보유하고 있는 강변7번포차가 8월달에 이전을 해서 이제는 구의역 포장마차로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광진구청에서 더이상 예전 스타일대로 운영을 하지 못하게 해서 실내포장마차로 변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에 찾아가보았는데 단골들과 연예인들이 보내준 축하 화환으로 입구가 정말 화려했습니다.

예전에는 테이블이 6개 정도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아주 넓은 홀을 가지게 된 강변7번포차입니다. 기존의 구의역 포장마차들이 잔뜩 긴장을 해야겠습니다. 시원한 에어컨이 잘 나오고 깨끗한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어서 예전의 불편함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2. 메뉴판과 음식

이곳을 다녀간 유명한 연예인들의 싸인이 벽면에 가득 걸려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람들로 보아, 홍현희 등이 있었고 제가 가본 어떤 구의역 포장마차들보다 가수나 영화배우가 많이 다녀간 곳입니다. 이전을 해서 가격을 변경했을 법도 한데 일단 사장님이 올해까지는 지금까지 찾아주신 단골들을 생각해서 기존과 금액을 동일하게 가져갈 계획이라고 하십니다.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첫번째 안주로 주문한 김치삼겹살입니다. 잘 볶아진 김치와 삼겹살의 조화가 훌륭합니다.

아무리 배가 불러도 손을 멈출수가 없는 고갈비 구이입니다. 확실히 이전 강변7번포차일때보다 실내의 주방에서 안정적으로 음식을 만들어서 그런지 안주의 맛이 더 좋아졌습니다.

옛날 포장마차 우동의 느낌이 물씬나는 음식입니다. 제가 어렸을때에는 기차역이 플랫폼에 잠깐 정차했을때 내려서 몇분만에 먹었던 우동을 잊을수가 없는데 딱 그때 그맛입니다.

확실히 예전 야외에서 안주를 할때보다 플레이팅도 더 멋있어 졌습니다. 이제는 테이블 공간도 여유가 있어진 영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마 다른 구의역 포장마차에서 절대 흉내낼 수 없는 안주 중 하나가 바로 이 소허파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부드러운 육전의 느낌이 나는 안주인데 냄새가 하나도 나지 않고 소주 안주로 정말 잘 어울립니다.

비오는 날이면 무조건 생각나는 감자전입니다. 채로 썰은 감자를 깨끗한 기름에 부친 스타일인데 믹서기에 갈은 감자전보다 식감이 더 좋습니다. 확장이전은 했지만 음식은 더 업그레이드가 된 강변7번포차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