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와인셀러 미니의 크기 및 사용법

by 예자매아빠 2022. 2. 19.
반응형

제가 어렸을때만 하더라도 와인은 부자들이나 먹는 고급 주류라고 사람들이 생각을 했었습니다. 실제로 서민들이 사서 마시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웠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마트에서 혹은 편의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구매를 할 수가 있고 많은 곳에서 수입을 해서 그런지 부담없는 가격대로 내려와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마시는 대중적인 이미지로 바뀌게 된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혼술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LG 와인셀러 미니의 크기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기

가정용으로 매우 적합한 LG 와인셀러 미니의 크기는 가로 282mm, 높이 497mm 이며 두께는 534mm 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이기 때문에 식탁 및 주방에 설치를 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거실 바닥에 두었는데 고급스러운 블랙칼라 여서 그런지 전혀 이질감없이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렸습니다.

설치 방법 및 사용법

저는 엘지직영매장에서 구입을 하여 설치기사분이 가져다 주셨는데 사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직접 해도 누구나 할 수가 있습니다. 뒷면에 있는 전원잭을 콘센트에 꽂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문을 열고 닫아야 하기 때문에 수평을 잘 맞춰줘야 합니다. 그리고 LG 와인셀러 미니에는 최대 8병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이정도면 모 충분한 용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와인에 따른 온도 설정법

확실히 그냥 냉장고에 보관할때와 달리 적당한 온도를 유지할 수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맥주 온도에서 그냥 마셨었는데, 이렇게 잘 보관을 해서 마시니까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듯한 기분을 낼수가 있습니다. 다만 와인 종류에 따라서 온도를 다르게 설정하면 좀더 본연의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가 있으니까 잘 기억해 두기 바랍니다.

1. 레드와인 : 12~16도

2. 화이트와인 : 8~11도

3. 스파클링와인 : 8~10도

정면 오른쪽 상단에 온도가 표시되니까 보면서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특히 빛에 민감한 와인을 잘 보관하기 위해 전면 도어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글라스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기술력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분만 아니라 실내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져 있어서 밖에서도 라벨이 잘 보이기 때문에 한번에 골라서 꺼낼수가 있습니다. 가정용으로는 정말 손색이 없는 제품이 아닐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